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Mindset

[피터린치 IQ로 볼 때 1류 투자자는 필시 상위권 3%와 하위권 10% 사이에 속할 것이다.

by @미국주식 2022. 4. 7.

출처 : pexels

 

 


 

 

IQ로 볼 때 1류 투자자는 필시 상위권 3%와 하위권 10% 사이에 속할 것이다.

 

- 피터 린치

 

 

 

필자 의견

주식 투자의 성공은 내가 경제에 대한 지식이 산처럼 높고, 바다처럼 넓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다. 물론 그런 지식을 통해서서 많은 수익을 얻어가는 이들도 있다. 이들은 필자 역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3%내에 들어가는 투자자가 아니다.  필자는 시장의 수익률을 목표로 할 뿐이다. 시장에서는 가끔 큰 하락을 통해 시장 수익률 이상을 내도록 기회를 주기도 한다. 기사를 아예 보지 않고 투자를 해보기 바란다. 주변의 큰 수익에 휘둘릴 필요도 없고, 공포에 휘둘릴 필요도 없다. 그저 꿋꿋하게 묵묵히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들면 이기는 게임이라는 생각이다.

경제 예측은 불가능하므로 절대로, 주식투자를 논리적으로 접근하면 안된다. 머리 좋은 사람들이 오히려 더 크게 물릴 수 있는게 주식 투자의 세계라고들 한다. 경제 예측을 통해 큰 수익이 가능한 투자자라면 그렇게 하면 되겠으나, 이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대다수가 전문가가 아닌 일반 개미 투자자 일 것이다. 투자금이 생기면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면서 계속 사들여라. 필자가 볼 때는 그게 전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