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투자

'22.3.15(화) 주요 종목 고점 대비 하락 수준

by @미국주식 2022. 3. 16.

오랜만에 강한 상승이 있었습니다.

S&P 500 +2.14% NASDAQ100 +3.16%

아래 내용을 보시면 짐작하시듯이 에너지 섹터 이외에는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원인은 국제유가의 급락입니다.

$130까지 찍고 가파르게 하락하면서 현재 $95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가파르게 상승을 이어왔던 유가 관련 주도 강하게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연준 입장에서는 '22. 2월 7.87%라는 역사적인 인플레이션 율을 방어하기에도 갈 길이 먼 상황인데, 러시아 침공까지 겹재가 쌓여 인플레이션에 추가적으로 더 큰 인플레이션 압박을 강하는 것이 아니냐는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대되었었는데요, 일단 그 변수는 잠시 숨을 고르는 모습입니다. 사실 $95도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70 언더로 내려와야 이제 좀 내려왔구나 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최근 유가도 그렇고, 니켈을 포함한 원자재도 그렇고 변동성이 너무 심하여 투자자들이 판단을 하기가 어렵고 현기증이 날 정도네요. 극심한 변동성으로 인해 잘못된 판단을 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목표 수익을 축소하고 천천히 느긋하게 정액적립식 매수가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바닥이 온 것 같다고 몰빵하는 것은 매우 Risky 한 것 같습니다. 이런 변동성이 큰 시기에는 공포와 함께 한탕 크게 해보자는 생각도 들 수 있으나, 변동성을 무시하고 따뜻한 커피 한잔하며 평소 하던 데로 행동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전 고점 대비 하락 수준

 

 

시가총액 상위 종목 전 고점 대비 하락 수준

시가총액 상위 종목 전 고점 대비 하락 수준

 

오랜만에 피톤치드 향을 맡아 봅시다.

Map Chart, 푸르게 푸르게, Finvi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