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투자

'22.3.16(수) 주요 종목 고점 대비 하락 수준

by @미국주식 2022. 3. 17.

S&P500 +2.24%, NASDAQ100 +3.70%

 

이틀 연속 시원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 사후 약방으로 봅시다. 어떤 이유에서 오른 것일까요?

 

ㅇ FOMC 결과 금리 0.25% 상승 (예상치 부합)

ㅇ FOMC 결과 금년 6회 상승 전망, 차기 FOMC 회의에서 2회 상승 언급 없음 (불확실성 해소)

ㅇ FOMC 결과 대차대조표 축소 5월부터 시작 예상(불확실성 해소)

ㅇ FOMC 결과 올 연말 인플레이션율 4% 대 수준으로 될 것으로 전망 (경기 침체 불확실성 해소)

ㅇ 우크라이나-러시아 협상 상당 부문 진전 (불확실성 해소)

 

 

이 정도가 주로 보이는 사항입니다. 사견입니다만, 일반적으로 하락장에서는요, 불확실성이 나쁜 상황으로 가정되어서, 많은 부분이 시장에 반영되는 게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불확실성이 실현이 된다면? 네 조금 더 하락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불확실성이 해소가 되었는데 우려했던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네, 과도한 하락은 불필요한 것이 되어서 시장이 다시 반등을 하게 되는 흐름입니다. 그간 지켜보면서 크게 틀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시장은 불확실성은 가장 싫어한다는 말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 언급하고 있듯이,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그러니 더 내릴지 고민하지 말고, 더 오를지 고민하지 말고, 지금 현재 시장가로 계속 매수를 해야 합니다. 본인이 보유한 종목이 non-profit종목이고, 흔히 말하면 잡주라면? 분명히 추가적인 자금을 투입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우량주, 또는 지수 추종을 통해서 언제든 투자금을 유입시켜줄 수 있는 종목을 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수 포지션을 유지하면서 계속 규모를 키워주면 되는 것입니다. 작은 돈 급등주 태워서 깔짝깔짝 해봤자, 그 소중한 시간만 낭비되고 투자자들은, 맨날 그 자리에 머물 것입니다. 

 

이틀 연속 강한 상승을 보여주는데 필자는 어떻게 할 것이냐? 네 정해진 날 오면 또 사 들일 겁니다. 간단하게 Buy and Hold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상위 주요 종목 고점대비 하락 수준

 

상위 주요 종목 고점대비 하락 수준

 

상위 주요 종목 고점대비 하락 수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