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Mindset

[워런 버핏] 나는 넘지도 못할 7피트 장대를 넘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나는 내가 쉽게 넘을 수 있는 1피트 장대를 주위에서 찾아본다.

by @미국주식 2022. 3. 7.

출처 pexels

 


 

 

"나는 넘지도 못할 7피트 장대를 넘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나는 내가 쉽게 넘을 수 있는 1피트 장대를 주위에서 찾아본다. "

 

- 워런 버핏

 

 

 

 

 

필자 생각

100% 공감한다. 쉬운 주식의 카테고리에서 주식을 발굴해 나가는 게 좋다. 미래의 수요가 너무 불확실한 종목에서 너무 어려운 종목에서 찾으려고 애쓰지 말아야 한다. 본인도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 종목에 몰빵 하지 말아야 한다. 항상 수요가 있는 미래가 확실한 종목에서 발굴해 내는 것이 필요하다. 그것이 어렵다면 그냥 지수 추종하면 된다. 그것이 본인에게 의미 있는 수익률을 안겨다 준다고 판단한다면 말이다. 

 

 

 

2022.01.24 - [주식투자Mindset] - 현실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현실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기투자 시 발생하는 복리 수익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지수 투자를 할 때 연평균 수익률 10% 를 달성한다고 가정하면, 7년 만에 대략 원금이 2배가 됩니다. 이것을 72

yesman2.tistory.com

2022.02.13 - [주린이 코너] - 미국주식 S&P500 및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기

 

미국주식 S&P500 및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기

오늘은 지수 추종 ETF에 대해서 간략히 포스팅을 해볼 까 합니다. * 주린이 분들 아니시면 너무 쉬운 내용이므로 그냥 안 보셔도 됩니다. 저는 포스팅할 소재를 정해놓고 하기보다는. 직관적으로

yesman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