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Mindset

[피터 린치] 내가 엄청난 투자의 오류를 고른다면, 그것은 주가가 오르면 자신이 투자를 잘 했다고 믿는 사고방식이다.

by @미국주식 2022. 3. 15.

출처 pexels

 

 


 

 

내가 엄청난 투자의 오류를 고른다면, 그것은 주가가 오르면 자신이 투자를 잘했다고 믿는 사고방식이다.

 

- 피터 린치

 

 

 

필자 의견

여러 번 언급했듯이, 경제 상황을 예측이 어렵다. 언제 상승장이 와서 언제까지 이어질지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적어도 나의 경우는 그렇다. 이게 뜻하는 바는, 내가 산 종목의 주가가 오르는 것은 주변의 경제 상황이 그렇게 되었기 때문이다. 내가 잘해서 그런 게 아니다. 수익이 증가하는 것은 시장이 그렇게 흘러가기 때문이다. 하락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니, 내가 잘했다고 절대로 자만하면 안 된다. 그러니 겸손하게 매수 포지션을 유지하면서 규모를 키우고 상승장이 오기를 기다려야 하는 것이다.

 

 

댓글